| 고객문의 |

파크시스템스는 지난 9월5일 한양대 ERICA캠퍼스 경상대학과 산학협력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을 통해 경상대학 경영학부의 IC-PBL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파크시스템스가 제시한 과제를 연구하여 토론과 현장방문 등으로 해법을 모색하고 그 최종결과를 당사에 제안하게 된다.

IC-PBL (Industry-Coupled Problem-Based Learning: 산업연계 문제해결 학습방법)이란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해결 방안을 찾아내는 학습법으로 현재 한양대 ERICA에서 260여 개 IC-PBL 강의(전체개설과목중 7%)를 운영 중이다

파크시스템스는 멘토단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과제수행을 함에 있어 그들의 창의성을 훼손시키지 않을 정도의 최소한의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하여 파크시스템스는 학생들의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고 동시에 학생들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천적 문제해결능력을 키움에 따라 실무역량도 갖출 수 있어 학생과 기업 모두가 성과를 공유하는 진정한 산학협력의 시너지를 얻게 된다.

한양대 ERICA 경상대학 강의실에서 진행된 IC-PBL첫 시간에 특강을 진행한 파크시스템스 박상일 대표는 “우리회사가 갖고 있는 핵심경쟁력을 활용하여 어떻게 시장과 기회를 잘 포착할 것인지를 이번 학기에 함께 고민해봤으면 한다”며 회사 소개와 함께 한 학기동안 수행할 과제를 제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학생들은 이 경험을 토대로 현장직무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