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문의 |

 

파크시스템스와 이탈리아의 볼로냐대학교(University of Bologna)가 제2회 NanoScientific Forum Europe(NSFE 2019) 개최를 발표했다. 본 행사는 2019년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볼로냐대학교에서 열리며 2019년 2월부터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NSFE 2019에서는 AFM 사용자 포럼과 AFM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초청강연, AFM에 대한 라이브 핸즈온 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NSFE 2019의 자세한 프로그램을 링크로 확인할 수 있다.
(NSFE 2019 안내 바로가기)

NSFE 2019는 볼로냐대학교의 물리천문학과 조교수이자 연구원인 Tobias Cramer 박사의 진행으로 이탈리아 볼로냐의 CNR (Consiglio Nazionale delle Ricerche) – ISMN (Institute of Nanostructured Materials)의 공동주최로 열리게 된다. 특별세션에서는 주사탐침현미경(SPM)으로 새로운 반도체 물질의 특성을 분석한다.

Tobias Cramer 박사는 “반도체 제조 기술과 나노스케일 공정의 발전으로 전례 없는 성능과 속성을 가진 다기능 반도체 소재를 탄생시켰다. 연성소재의 반도체, 이온 혹은 전자 전도성이 결합된 반도체 및 솔루션 인쇄가 가능한 반도체 등을 예로 들 수 있다”라며 “이러한 기술적 진보는 ICT, 생체의학, 에너지 관련 적용분야에서 혁신적인 기기 개발을 위한 커다란 기회의 장을 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볼로냐대학교, CNR 등 지역 단체들은 AFM, PinPoint, 전기화학 현미경 기법을 수행하는 켈빈 탐침력 현미경(KPFM)의 연구성과를 공개할 것이다. 또한 이 특별세션에서는 새로운 의학치료에 유기광전자소재를 활용하는 유럽의 FET-OPEN 프로젝트인 LIONHEART의 공헌에 대해서도 다룰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파크시스템스와 NanoScientific Journal의 후원으로 열리는 NanoScientific Forum은 전세계 첨단 AFM 애플리케이션과 방법론을 선보이고,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연구사항과 기술적 솔루션을 연계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같이, AFM 사용자 포럼은 원자현미경(AFM)을 활용한 소재 및 생명과학분야의 최신 연구 정보를 공유하고 교환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파크시스템스 유럽 지사장인 Ludger Weisser 은 “지난 2018년 10월 독일에서 열린 제1회 NanoScientific Forum Europe의 성공적인 개최 이후, 아름다운 도시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두번째 NSFE를 개최하고 원자현미경 분야에 종사하는 과학자들과 연구원들을 초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유럽의 일류 과학 명소에 방문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며, 연구분야에서 수행되고 있는 AFM 기술을 직접 접하고 성과와 공헌을 소개하는 일은 언제나 값진 경험이다”라고 말했다.

NSFE 2019에서는 각각의 AFM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연과 포스터 세션, 청년 과학자들의 연구프로젝트 발표를 비롯해 다양한 AFM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는 파크시스템스의 라이브 핸즈온 세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뉴스